https://youtu.be/Zva3rKphNrg?si=fKMsSa3UkD3PXuWj 대책없이 CDC/RDC 동차 폐차하니 교외선에 이어 또 비슷한 일이 생기고 있다.교외선은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나섰기 때문에...기관차 PP 연결이라는 보기드문 방식으로 운행이 가능했지만...여기는 기사를 보니 지자체가 비용을 부담할 의향이 있는지 의문이라...실제로 운행이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가장 쉬운 건...디젤동차 신차 제작해서 도입하면 되는데...그건 여러 관련 기관이 각자의 이유를 핑계로 부담을 느끼는 것 같고...최근들어 비전화 구간 대응 차량으로서 수소열차의 개발이 뭔가 다시 시작이 되는 느낌인데...이번에는 반드시 매듭이 지어지길 바란다. 한 때 우리나라에서도 도로/철도 병용 차량에 대해서 연구가 있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