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교외선 편성이 기관차-발전차-객차-기관차의 푸시풀(Push-Pull) 형태인데...
통일호를 운행하던 옛날에도 기관차를 앞뒤로 붙여서 운행했었나보다.
네이버 엔레일에 사진을 올려주신 분이 계셨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기관차를 푸시풀로 운행하는 형태가 처음이 아니라는 것인데...
정말 귀한 자료라고 할 수 있겠다.
https://cafe.naver.com/korailslr/122278
■ / 교외선. 장흥역 일일역장 \ ■ 2000년. 4월 30 일
2000 년. 4월 30일 12:15 분 ■ 신촌행 통일호■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korailslr/121358
■ 장흥역.일.일.역장. 1998. 년 8월 ■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에 수출된 서울지하철 2호선 전동차 Halong Express (0) | 2025.02.28 |
---|---|
부산역 - 부산진역 지하화?? (0) | 2025.02.21 |
또 바뀐 벽제역의 선로배선 (1) | 2025.02.02 |
비전화 구간에 전동차 운전 (0) | 2025.01.29 |
일본 철도의 중고차량 도입 (0) | 2025.01.12 |